2011년 11월 14일 월요일

백업과 아카이브의 구별되는 차이/목적는?

원본 : http://www.codero.com/blog/email-archiving-challenges-and-benefits/

백업은 단기간(Short-term)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
백업은 쉽게 이야기해서 문제가 발생했을때 원복을 하기 위한 원본 데이타의 복사본입니다. 백업본을 이용하면 중요한 업무를 할때 보호를 할 수 있는 수호대 역할은 하지만 더이상은 아닙니다. 백업의 문제는 복사본이 위변조 되지 않았음을 증명할 수 없다는 겁니다.
다음의 경우에서는 꼭 백업을 사용해야 합니다.
시스템에 패치를 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시스템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거나 바이러스가 침해해서 데이타를 파괴하는 것을 막을 때는 꼭 백업을 해야겠죠. 또한,백업은 이메일서버나, 파일서버, 여러분이 사용하는 데스크탑 등 모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서버를 복권하거나 옮길때도 좋습니다.

아카이브는 장기간(long-term)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
아카이브는 정책적으로 장기간 보존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즉, 장기간 보존이나 미래의 사용을 위하여 단일 또는 복합적으로 아카이브 선택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되는 데이타는 active하게 사용하는 데이타가 아닌 비지니스의 완료된 결과만을 보존합니다. 아카이브는데이타 마이그레이션처럼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도 사용이 되고, 위변조가 되지 않았음을 증명할 수 도 있습니다.(tamper-proof)
아카이브는 비지니스의 보존해야하는 기록에 필요합니다. 이런 데이타는 때때로 법원이나 규정등에서 필요로 하죠.  최근에는 여러가지 규정, 법적요건, 컴플라이언스 등에서 보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백업과 아카이브의 사용방법
백업과 아카이브는 사용 목적에 따라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두 가지를 교대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목적에 따라 적합한 스토리지를 선택해야 하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