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뉴스] 와이즈넛, e디스커버리 솔루션 개발 착수

출처 :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10749

국내 e-discovery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정부과제인 "이메일 빅데이터 분석 기반 e-Discovery 및 기업 정보유출 관제 솔루션 개발"사업을 와이즈넛이 수주했네요.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와이즈넛, e디스커버리 솔루션 개발 착수

2013년 11월 07일 15:13:10 /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기업용 검색 솔루션 업체 와이즈넛(www.wisenut.com 대표 강용성)은 미래창조과학부가 발주한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중 하나인 `기업정보유출 방지를 위한10억 건 이상 규모의 이메일 빅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e-디스커버리 SW개발’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에는 현재 싸이밸류(Cyvalue)부회장사인 와이즈넛을 주관기관으로 하고, 싸이밸류 연합체 소속의 ㈜아이모션, 클라우다인과 건국대학교를 참여기관으로 콘소시엄을 이뤄 개발한다.
 
이 사업은 기업내 수백만개에 달하는 이메일 빅데이터에 대한 수집, 식별, 저장, 보존, 처리, 분석, 검토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기업내 주요 정보의 유출 관재 및 대상 자료의 빠른 검색을 실현할 수 있는 이메일 빅데이터에 특화된 한국형 컴플라이언스SW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번 사업수주는 최근 국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내∙외부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기 위한 필요한 핵심 기술로, 와이즈넛의 빅데이터 관련 축적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전자증거개시제도(e-Discovery)등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SW)산업이 각광받고 있지만 국내에는 아직 마땅한 국산 솔루션이 없어 외산에 선점당 할 위기에 놓인 국내 컴플라이언스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