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5일 일요일

기업내애세 조직도 사용시 문제점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시판, 결재시스템 그리고 조직도. 하나더 이야기하면 아래한글. SW 발전기에는 도움이 되었지만, 이제는 이런 SW나 기능때문에 클라우드화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조직도 기능이 있으면 조직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 마인드에 적합하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글로벌 SW에서 미지원
당연히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다 보니 구글, MS, IBM 등의 글로벌 밴더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국 이런 밴더 제품으로 개발하다고 보면 새로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고, SW만 동기화 및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2. 스마트폰 미지원
대부분의 업무시스템 사용이 스마트폰에서 가능할 정도로 스마트폰 지원 SW 가 늘어나고 있지만, 조직도를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없어 역행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회사에서 나이가 많은 경영진들은 PC에서만 보다보니 문제가 없는데 외부에서 소통이 필요한 낮은 직급에서는 사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3. 탐색보다는 검색으로
우리나라 정서에서는 일잔 회사 조직도 트리를 이용하여 내가 어디에 속해있는지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즉, 조직 -> 개인이라는 생각이지만 서양마인드는 개인 -> 조직 으로 생각을 하게되고 그림도 개인에 중심을 맞춥니다.
조직에서 찾고 싶은 사람이 있을때는 조직도 검색을 통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랑 상관이 없는 조직까지 모두 찾을 필요는 없겠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