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5일 일요일

美 정부 문서관리 정책 강화 실시

美 정부 문서관리 정책 강화 실시

- 오바마대통령 연방정부에 문서관리정책을 더욱 강화할 것을 지시 -
(Federal Times 2011. 11. 28)


2011 년 3 월말 오바마 대통령은 연방정부기관의 문서관리정책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배경으로는 종이문서의 대부분이 전자화되고 이메일이나 SMS 사용으로 디지털매체이용으로 정부에서 관리할 문서의 양과 종류는 엄청난 양으로 증가하였고 현재의 연방시스템에 많은 부담이 되었었다 .

따라서 오바마 대통령은 기술개발을 통하여 전자문서 사용과 관리 , 공유를 잘 운용해 줄 새로운 문서관리정책을 마련하도록 하였다 . 특히 이메일 ,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디지털 툴을 통해 생산된 전자문서의 관리에 대해서도 반드시 포함하도록 지시 하였다 .

또한 클라우딩 컴푸터기반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저장 솔루션을 마련하고 문서관리를 보다 잘 운영하기 위하여 해당 법령과 규칙을 마련하도록 계획하였다 . 대통령직속 예산관리부 (The Office of Management and Budget), 미국 정부기록보관소 (National Archives and Records Administration) 와 법무성 (Justice Department) 주관으로 범부처 문서관리프레임워크를 제출할 예정인데 , 이 보고서에는 문서관리의 효율화와 문서관리를 통한 정부의 투명성 , 책임성 , 신뢰성을 보장함으로써 정부문서에 대한 공공의 이용과 공유를 증대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 계획안에 대하여 워싱톤에 있는 시민단체인 OpenTheGovernment.org 와 시민책임 윤리 연대 (Citizens for Responsibility and Ethics) 는 작년도에 정부기관의 95% 가 전자문서를 잃을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밝히면서 정부가 문서관리문제를 인식한 점을 반기면서 동시에 성공하기 위해서 정부가 예산 , 인원 ,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여야 한다고 경고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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